국악
솔로
남성
국내
전병훈은 시대를 노래하는 소리꾼이다. 국립국악중/고등학교와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전문사 과정을 졸업했으며 현재 한양대학교 박사과정에 재학중이다. 현재 전승되는 전통 소리의 연행과 20세기 초 유성기 음반 속 소리의 복원/재현, 타 장르와의 협업을 통한 새로운 소리의 창작을 겸하여 시대를 관통하고, 전통의 범위를 확장하는 작업을 주 활동으로 하고 있다. 2017년, "경기 소리를 놀라게 해 일으키다"라는 의미의 경기경기(京畿驚起) 프로젝트를 창단해 현재까지 총 7개의 복원 레퍼토리 공연을 올리며 "경, 서도 소리의 역사"를 정리하는 것을 목표로 나아가는 중이다. 현재 국립국악고등학교 방과후 전공실기지도와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나눔학교에 출강중이다.
제 7회 안비취대상 전국민요경창대회 명창부 대상(국회의장상)
제 37회 온나라국악경연대회 민요부문 1위(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제 33회 동아국악콩쿠르 일반부 가야금병창, 민요부문 금상
제 9회 신진국악실험무대 천차만별콘서트 대상(전병훈 밴드)
제 6회 판소리명가 장월중선 명창대회 일반부 민요부문 대상
전병훈의 경기경기프로젝트 1 - 잊힌소리(서울돈화문국악당 초연)
전병훈의 경기경기프로젝트 2 - 1899 삼쳥동 감은뎡(서울문화재단 후원, 구로아트밸리 초연)
전병훈의 경기경기프로젝트 3 - 그대 소리에 봄을 싣고, 춘재(春載) (서울돈화문국악당 초연)
전병훈의 경기경기프로젝트 4 - 풍속, 치안 - 금지된 소리(서울문화재단 후원, KOUS 초연)
전병훈의 경기경기프로젝트 5 - 아리랑 Map(서울문화재단 후원, KOUS 초연)
음원/음반
상거래 시에, 판매자와 구매자의 사이에 신뢰할 수 있는 중립적인 제삼자(여기서는 KCP)가 중개하여 금전 또는 물품을 거래를 하도록 하는 것, 또는 그러한 서비스를 말한다. 거래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용된다. (2006.4.1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법에 따른 의무 시행)
현금 거래에만 해당(에스크로 결제를 선택했을 경우에만 해당)되며, 신용카드로 구매하는 거래, 배송이 필요하지 않은 재화 등을 구매하는 거래(컨텐츠 등)에는 해당되지 않는다.